카썸 뉴스

뒤로가기
제목

[세계일보] 한국카쉐어링, ICT이노베이션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 수상

작성자 카썸(ip:)

작성일 2017-04-24 14:27:40

조회 17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한국카쉐어링 하호선 대표가 지난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ICT Innovation 대상’ 시상식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ICT Innovation 대상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쟁환경 속에서 우수한 ICT융합 사례를 창출하고 보급 및 확산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에 시상했다.

한국카쉐어링은 커넥티드카 기술 기반의 카쉐어링과 렌터카 융합 서비스 플랫폼 ‘카썸(CARSSUM)’’을 개발, 국내 공유경제 및 차량 ICT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카쉐어링은 일반 차량을 손쉽게 커넥티드카로 변환시키는 KCS-300N 게이트웨어용 단말기 개발과 실시간 카쉐어링 서비스 및 차량관제시스템 구축에 대한 기술력을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최근 유럽 시장에서도 러브콜을 받고 있어 국내의 5G 이동통신기술, 빅데이타, 인공지능등의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과 전기자동차 기반의 카쉐어링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카쉐어링 하호선 대표는 “지난 5년간 커넥티드카 솔루션 개발, 플랫폼 구축 그리고 카쉐어링과 렌터카 융복합 서비스를 통하여 저성장, 친환경 문제해결 및 공유경제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수상은 그 노력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다가오는 2020 모빌리티 시대에 대한민국이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에 앞장설 수 있도록

국내 실정에 맞는 최적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기사 전문 보기 : https://goo.gl/qriq1g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TOP